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재 해양오염 심각성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론

해양 오염의 위협, 이대로 두어서는 안 되는 지구의 미래 지구 상의 가장 큰 생태계인 바다는 우리 인류에게 풍요로운 음식의 원천, 생산 및 외연 경제, 그리고 오션 리져트와 같은 여가 활동의 장도 제공한다. 그러나 지난 몇 세기째 이어진 환경 오염의 결과로 바다는 상당한 피해를 입어 오고 있으며, 이 해양 오염의 결과로 인하여 해양 생태계의 균형이 급격하게 무너지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다. 이 글을 통해서 해양 오염에 대한 심각성 그리고 우리가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취해야 할 조치들에 관해 알아보길 소망한다. 해양 오염과 그 심각성 해양 오염은 바다를 모델로 하는 미세먼지, 기후 변화, 각종 생물종의 사멸, 이산화탄소를 포함한 대기 오염 등에 의한 환경 오염의 총체이다. 이러한 오염이 발생하기 시작한 지도 몇십 년도 되지 않았다. 아래는 해양 오염의 주요 심각성으로인한 문제점들이다.

 

해양오염으로 발생하는 문제점

1.기후 변화 및 해수면 상승: 기후 변화로 인해 해수면이 상승하고, 바다가 실리콘에 의해 염도가 상승하는 현상 등이 나타났다.

 

2. 오염 물질의 축적: 오염물질의 축적은 해양생물의 터전을 망가뜨릴 뿐만아니라 우리에게도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

 

대처방안

1. 국내 및 국제 법 제도 개선: 강력한 환경 관련 법의 제정을 추진하여 침략 및 다른 오염 물질의 배출을 줄인다.

 

2. 오염 물질의 관리 및 확산 방지 수단 도입: 해양 오염을 줄이기 위해 효과적인 수단들을 도입하고 이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춘다.

 

3. 기업 및 개인 의식개선: 해양 보호와 회복에 필요한 기술에 대한 투자 뿐만 아니라 개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

 

4. 해양 기관의 역할 확대: 영향을 미치는 해양 기관들 사이에 지속적인 협력을 이루어, 전문적인 오염관리 기술을 연구하고 진행한다.

 

결론

지난 수십 년 동안 생명의 부를 창조해 온 해양에 대한 보호 조치가 반드시 필요하다. 해양 오염으로 인해 다음 세대들의 생존과 삶을 위한 지속성이 담보되지 않는다면, 지구의 생태계를 위해 존재하는 당신과 제가 그 의무를 다해야 할 것이다. 사소한 것부터 차근차근 당도하자면, 이 작은 노력들이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